[PSP 스샷]Metal Gear AC!D
보고 듣고 읽고 2007. 2. 12. 21:32
PSP용으로 나온 최초의 메탈기어 시리즈
기존 액션 어드벤쳐 방식과는 다른 카드게임 턴제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COST 시스템에 의한 치밀한 사전 계산 + 적절한 게임 운으로 진행한다.
PS2 버젼과 흡사한 그래픽을 보여주어서인지 게임 방식 자체가 바뀌었다는 느낌없이 친숙하다.
카드를 활용한 턴 방식이라는 신선함이 몰입도를 증가 시킨다.
기존 액션 어드벤쳐 방식과는 다른 카드게임 턴제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COST 시스템에 의한 치밀한 사전 계산 + 적절한 게임 운으로 진행한다.
PS2 버젼과 흡사한 그래픽을 보여주어서인지 게임 방식 자체가 바뀌었다는 느낌없이 친숙하다.
카드를 활용한 턴 방식이라는 신선함이 몰입도를 증가 시킨다.
No kill, No found 로 진행하려고 stage 6에 벌써 플레이 타임이 4시간 정도 이다.
웹상 어느 곳의 게임가이드에서도 그렇게 타이트한 내용을 다루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오히려 근성이 더 붙었다고 해야할까. NK/NF에는 필요치 않을 것 같았던 SOCOM등의 무기 사용법도 적절히 이해하기 시작했고 COST 및 여러 카드류의 특징도 이제 조금씩 감이 오기 시작한다.
MGS2 sons of liberty이후 다시한반 코지마에게 이런 무한의 재미를 선사해 줌에 감사하고 있는 중.
웹상 어느 곳의 게임가이드에서도 그렇게 타이트한 내용을 다루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오히려 근성이 더 붙었다고 해야할까. NK/NF에는 필요치 않을 것 같았던 SOCOM등의 무기 사용법도 적절히 이해하기 시작했고 COST 및 여러 카드류의 특징도 이제 조금씩 감이 오기 시작한다.
MGS2 sons of liberty이후 다시한반 코지마에게 이런 무한의 재미를 선사해 줌에 감사하고 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