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스샷] Killzone:Liberation
보고 듣고 읽고 2007. 2. 16. 11:38
PS2의 FPS Killzone™ 의 PSP버젼 게임이다.
3인칭 시점으로 바뀐 게임은 화면이 작은 포터블 기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느라 세부 텍스쳐를 생략하고 화면 시점을 높여(zoom out) 그래픽의 정교함을 노렸다.
하지만 이 게임의 영리함은 그래픽뿐만 아니라 게이머를 최대한 붙잡아 두려는 게임스타일 또는 그 방식에 있다.
bullet의 방향이나 속도가 눈에 들어옴으로써 FPS에서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고스란히 물려받았다.
게다가 그 역동성이 자칫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는 포터블 기기에서 (시점의 변화를 줌으로써)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전체적인 캠페인의 플레이시간은 짧은 듯 하지만 난이도 높은 unlock 요소들 및 도전 게임이 킬존에서 다른 게임으로 눈을 돌리지 못하도록 적절히 구성 되었다.
3인칭 시점으로 바뀐 게임은 화면이 작은 포터블 기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느라 세부 텍스쳐를 생략하고 화면 시점을 높여(zoom out) 그래픽의 정교함을 노렸다.
하지만 이 게임의 영리함은 그래픽뿐만 아니라 게이머를 최대한 붙잡아 두려는 게임스타일 또는 그 방식에 있다.
bullet의 방향이나 속도가 눈에 들어옴으로써 FPS에서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고스란히 물려받았다.
게다가 그 역동성이 자칫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는 포터블 기기에서 (시점의 변화를 줌으로써)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전체적인 캠페인의 플레이시간은 짧은 듯 하지만 난이도 높은 unlock 요소들 및 도전 게임이 킬존에서 다른 게임으로 눈을 돌리지 못하도록 적절히 구성 되었다.